제조사: 수상개발(주) & KAUFMANN
원산지: 한국 & 독일
오존은 산소의 동위체로써 분자 기호 O₃ 분자량 48g, 융점 -212도, 비중 1.7로서 기체는 담청색, 액체는 흑청색, 고체는 암자색을 띠며 깊은 숲속이나 바닷가 및 높은 산등의 공기에 0.02ppm 정도 존재합니다. 또한 천연 물질로는 불소(F₂) 다음으로 강한 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폐수나 상수의 살균, 탈색, 탈취, 유기물 산화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존은 3개의 분자 중 제3 원자는 결합이 약해 불안정하여 쉽게 분리되고 발생 시 산소로 되며 발생기 산소의 산화력은 염소보다 약 5.6배 강하여 냄새나 색깔을 남기지 않고 화학적 성질을 남기지 않습니다.
상업적으로 개발된 오존 발생 방법은 공기 중의 산소나 순수 산소에 15,000V 이상의 고전압 에너지를 방전시키는 고전압 무성방전법 (High Voltage Corona Discharge Method)과 공기 중의 산소에 파장 220mm 이하의 자외선을 방사하는 자외선 방사법 (Ultraviolet Rediation Method)이 있고, 공기를 건조시키므로써 같은 크기의 오존을 발생기로부터 더 많은 오존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수상개발(주) 오존 발생기처럼 Compact 하고, 모양이 현대적이며 전형적인 Pool과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설치의 편의성, 간결성, 그리고 전통적인 수영장 여과 시스템과의 혼합을 위해 더 작은 규모의 수상개발(주) 오존 시스템이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특징
수영장 수의 정수 처리 과정에 오존을 효율적으로 혼합하여 오염 물질을 산화 처리 및 살균 처리하기 위함입니다. DIN-19643에 의거하면 수영장 순환수 1톤당 0.8 - 1.2GR의 오존을 투입하여야 합니다.
용도
오존은 냄새 제거는 물론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완벽하게 살균시키며, 물속의 부유물질을 산화시켜 스케일을 방지하여 배관 라인의 수명 연장은 물론 운전 및 유지관리를 현저하게 감소시킵니다.